노트북 롤 핑 끊김, 인터넷 끊김 해결 방법

    노트북으로 롤을 하거나 온라인게임을 하다보면 핑이 끊기거나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경우가 있는데요.

    보통 노트북은 무선 네트워크(WIFI)를 사용하기 때문에 유선랜을 연결한 것 보다 연결상태가 불안정 합니다.

    이런 경우 네트워크 어댑터 설정을 변경하면 핑 끊김, 인터넷 끊김을 해결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노트북 롤 핑 끊김, 인터넷 끊김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반응형

     

     

    ▲ 위와 같이 노트북을 사용하여 롤 플레이시 핑이 불안정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유선랜은 응답속도가 9 ~ 10ms 입니다.)

     

     

     

    ▲ [윈도우키 + Q] 단축키를 사용하여 윈도우 검색창을 열어주신 후 [장치 관리자] 검색 후 클릭합니다.

     

     

     

    ▲ 장치 관리자창이 나타나면, [네트워크 어댑터 - 무선 랜 카드]를 더블클릭 합니다.

     

     

     

    ▲ 무선 랜 카드 속성창이 나타나면 상단에 [고급]탭을 클릭 후 [Wake on 매직 패킷, Wake on 패턴 일치] 항목을 [비활성화함]으로 변경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이제 다시 [윈도우키 + Q] 단축키를 사용하여 윈도우 검색창을 열어주신 후 [네트워크 연결 보기]를 검색 후 클릭합니다.

     

     

     

    ▲ 네트워크 연결창이 나타나면 Wi-Fi[마우스 우 클릭 - 속성]을 클릭합니다.

     

     

     

    ▲ Wi-Fi 속성창이 나타나면 [Qos 패킷 스케줄러,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 (TCP/IPv4)]만 체크 후 나머지 항목은 모두 체크해제 해줍니다.

     

     

     

    ▲ 그 후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 (TCP/IPv4) 항목을 클릭 후 [속성]을 클릭합니다.

     

     

     

    ▲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 (TCP/IPv4) 속성창이 나타나면, 우측 하단에 있는 [고급]을 클릭합니다.

     

     

     

    ▲ 고급 TCP/IP 설정창이 나타나면, [LMGOSTS 조회 가능]은 체크해제 [NetBIOS over TCP/IP 사용 안 함]체크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설정 완료 후 다시 롤을 플레이 해보면 핑 끊김 현상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