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검은화면만 나오는 경우 해결 방법

    윈도우10 업데이트 후 혹은 컴퓨터의 전원을 켰을 때 검은 화면만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Windows 탐색기를 재실행해주시면 문제가 해결되는데요.

    이번에는 윈도우10 검은화면만 나오는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반응형

     

     

    ▲ 우선 [Ctrl + Shift + esc] 단축키를 사용하여 작업 관리자 창을 열어주신 후 [자세히]를 클릭해줍니다.

     

     

     

    ▲ 작업 관리자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 새 작업 실행]을 클릭해줍니다.

     

     

     

    ▲ 새 작업 실행창이 나타나면, [explorer] 입력 후 [관리자 권한으로 이 작업 실행]에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만약 위 방법으로 바탕화면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 새 작업 실행창에서 [cmd] 입력 후 [관리자 권한으로 이 작업 실행]에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명령 프롬프트창이 나타나면,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 그럼 위와 같이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 도구 메세지가 나타나며, 검사가 시작됩니다.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 도구 작업이 끝나면,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sfc /scannow

     

    복원 작업이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바탕화면이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