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치 없이 컴퓨터 CPU 정보 확인 세가지 방법

    d

    컴퓨터를 구입하거나 컴퓨터를 중고로 판매할때 컴퓨터의 사양 정보를 알고있어야 판매 및 구매에 도움이 됩니다.

    컴퓨터의 주요 하드웨어 사양으로는 CPU와 램 그리고 그래픽카드가 있습니다.

    보통 CPU와 그래픽카드의 부품이 PC의 대부분의 가격을 차지하는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CPU의 정보를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윈도우상에서 기본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두가지 있습니다.

    이번에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CPU 정보 확인 세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작업 관리자를 통한 CPU 정보 확인


     

     

    ▲ 작업 관리자를 통한 CPU 정보 확인 방법은 하단에 있는 윈도우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우 클릭" 후 "작업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 작업 관리자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성능"을 클릭하신 후 CPU탭에 있는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장치 관리자를 통한 CPU 정보 확인


     

    ▲ 장치 관리자를 통한 CPU 정보 확인 방법은 윈도우 작업표시줄 좌측에 있는 시작 아이콘을 "마우스 우 클릭" 후 "장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 장치 관리자창이 열리면 프로세서부분을 더블클릭하여 CPU의 모델명 및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 속성창을 통하여 CPU 정보 확인


     

    ▲ 시스템 속성창을 통하여  CPU 정보확인 방법은 먼저 파일 탐색기를 열어주신 후 [내PC - 속성]을 클릭합니다.

     

     

     

    ▲ 그럼 위와같이 윈도우 시스템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프로세서 부분에서 CPU 정보를 설치된 RAM에서 RAM용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