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온도 측정 프로그램 hwmonitor

     

    컴퓨터를 사용하여 고사양 프로그램을 구동하거나 게임을 하면 CPU, GPU의 온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온도가 올라가면 장착되어있는 쿨러 소음도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CPU, GPU의 온도가 올라가게 되면 컴퓨터의 소음이 증가하며 온도가 잡히지 않는다면 컴퓨터가 다운되거나 렉이 걸리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컴퓨터가 다운되거나 렉걸림 현상이 계속된다면 컴퓨터의 온도를 한번씩 확인해보는게 좋은데요.

    이번에는 무료 컴퓨터 온도 측정 프로그램 hwmonitor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우선 하단에 있는 링크를 통하여 hwmonitor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거나 하단에 있는 첨부파일을 통하여 hwmonitor 무설치 버전을 다운로드 합니다. (ZIP버전이 무설치 버전 입니다.)

     

    hwmonitor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HWMONITOR | Softwares | CPUID

    HWMonitor is a hardware monitoring program that reads PC systems main health sensors : voltages, temperatures, fans speed. The program handles the most common sensor chips, like ITE® IT87 series, most Winbond® ICs, and others. In addition, it can read mo

    www.cpuid.com

    hwmonitor 다운로드

     

    hwmonitor_1.44.zip
    1.73MB

     

     

     

    ▲ 다운로드한 hwmonitor 무설치 버전 압축해제를 해주신 후 프로그램 실행을 위해 32비트 운영체제는 HWMonitor_x32, 64비트 운영체제는 HWMonitor_x64을 실행합니다.

     

     

     

    hwmonitor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Temperatues 항목에서 컴퓨터의 각종 하드웨어 부품의 온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컴퓨터의 CPU, GPU의 온도가 잡히지않는다면 서멀구리스 재도포나 쿨러 교체를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