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계정으로 가입한 사이트 확인 방법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한 사이트)

     

    쇼핑몰사이트나 특정 사이트에서는 사이트에 따로 가입없이 네이버 계정을 통하여 로그인하여 사이트에 가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따로 사이트에 계정을 생성할 필요가 없이 네이버계정 하나로만으로도 로그인이 되기때문에 매우 편리한 기능인데요.

    하지만, 이러한 사이트가 국내에 한두개가 아니기때문에 자신이 네이버계정을 통하여 가입한 사이트를 기억하기가 쉽지 않고 자신의 네이버계정으로 특정사이트에 가입한 곳을 확인하고싶을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네이버 정보창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네이버 계정으로 가입한 사이트 확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특정 사이트에서 위와 같이 사이트 계정생성없이 네이버, 카카오 혹은 페이코 아이디를 통하여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우선 네이버 로그인 후 "내정보"를 클릭합니다.

     

     

     

    ▲ 네이버 내정보창이 나타나면, 좌측 상단에서 "보안설정"을 클릭합니다.

     

     

     

    ▲ 보안설정 메뉴에 있는 네이버와 연결된 서비스 관리 부분에 있는 "확인하기"를 클릭합니다.

     

     

     

    ▲ 네이버와 연결된 서비스 관리창이 나타나면, 위와 같이 네이버 계정을 통하여 연결된 사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와 연결 날짜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보 제공 상태에서 철회하기를 클릭하면 네이버 계정 정보를 조회할 수는 없지만, 회원탈퇴를 하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에서 직접 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