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NTFS USB/외장하드 연결 방법

     

    스마트폰에서 OTG을 이용하여 USB혹은 외장하드디스크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파일매니저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 혹은 테블릿에서는 파일 관리자와 같은 앱을 기본으로 지원하기때문에 연결 후 파일 관리자를 통하여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FAT32 형식이 아닌, 용량이 큰 파일을 많이 보관하는 외장하드와 같은 NTFS와 같은 형식은 보통의 파일관리자 앱으로 열기가 불가능합니다.

    이럴때는 간단하게 NTFS형식을 지원하는 파일 매니저 앱을 설치하시면 되는데요.

    이번에는 스마트폰 NTFS USB/외장하드 연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우선 하단에 있는 링크를 통하여 Total Commander - file manager , exFAT/NTFS for USB by Paragon Software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

     

    Total Commander - file manager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Total Commander - file manager - Google Play 앱

    바탕 화면 파일 관리자 총 사령관 (www.ghisler.com)의 안드로이드 버전입니다.

    play.google.com

     

    exFAT/NTFS for USB by Paragon Software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exFAT/NTFS for USB by Paragon Software - Google Play 앱

    안드로이드에서 마이크로 소프트 exFAT에 / NTFS의 USB 스틱에있는 파일에 대한 모든 루트가 아닌 액세스

    play.google.com

     

     

     

    ▲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exFAT/NTFS for USB by Paragon Software 앱을 실행하신 후 나오는 약관에 "I AGREE"를 눌러줍니다.

     

     

     

    ▲ 그 후 스마트폰 혹은 테블릿에 NTFS형식의 USB혹은 외장하드를 연결하면, 위와 같이 액세스 허용 메세지가 나타나는데, "확인"을 눌러줍니다.

     

     

     

     

     

    ▲ 그럼 위와같이 NTFS형식으로 되어있는 외장 디스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열기 위해서 "MOUNT"를 눌러줍니다.

     

     

     

    ▲ 무료버전의 경우 위와 같이 마운트까지 10초를 기다리셔야 합니다.

     

    마운트를 위해 10초를 기다려줍니다.

     

     

     

    ▲ 마운트가 완료되면, OPEN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외장 디스크를 열기 위해서 "OPEN"을 눌러줍니다.

     

     

     

    ▲ 그럼 위와같이 Total Commander - file manager을 통하여 외장디스크가 열리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