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PC / 핸드폰 성능 측정 사이트 (물고기 테스트)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성능 측정 즉 벤치마크를 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벤치마크를 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이트를 통하여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성능을 측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한 벤치마크 사이트중 가장 편리한 사이트는 물고기 벤치로 많이 알려진 fishbowl 사이트가 있는데요.

    fishbowl 사이트는 컴퓨터 혹은 디바이스의 성능에 따라 물고기의 금붕어의 숫자가 늘어나 더 이상 늘어나지 않는 금붕어의 수를 확인하여 성능을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이번에는 PC , 모바일 물고가 성능 측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fishbowl 사이트 바로가기

     

    HTML5 Fish Bowl

    Thanks for checking out this Internet Explorer 9 Platform Preview demo. This demo uses animation techniques to display fish animating around a Fish Bowl. The faster your underlying browser and computer, the more Fish will appear on the screen. Fish Layers

    testdrive-archive.azurewebsites.net

     

     

     

    ▲ 위에 있는 링크를 통하여 fishbowl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fishbowl 사이트 이동 후 좌측 부분에 있는 Fish를 기본 10마리에서 "Auto"로 설정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이 자신의 PC 혹은 스마트폰의 성능에 따라 금붕어의 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금붕어의 수가 계속해서 늘어나다가 어느 지점에서 금붕어가 늘어나지 않을떄가 있는데, 이때의 금붕어의 수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