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설치 시 이 PC에서는 Windows 11을 실행 할 수 없음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11을 설치하려고 할때 [이 PC에서는 Windows 11을 실행 할 수 없음] 메세지와 함께 설치 페이지가 넘어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레지스트리 편집을 통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윈도우11 설치 시 이 PC에서는 Windows 11을 실행 할 수 없음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우선 위와 같이 윈도우11 설치시 [이 PC에서는 Windows 11을 실행 할 수 없음] 창과 함께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Shift + F10] 단축키를 사용하여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열어줍니다.

     

     

     

    ▲ 명령 프롬프트창이 열리면, [regedit] 명령어 입력 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반응형

     

     

    ▲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나타나면, 아래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YSTEM\Setup

     

    경로 이동 후 좌측 Setup 폴더를 선택 후 [마우스 우 클릭 - 새로 만들기 - 키]를 클릭합니다.

     

     

     

    ▲ 새 키 이름을 [LabConfig]으로 설정 후 LabConfig 경로에 [마우스 우 클릭 -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을 클릭합니다.

     

     

     

    ▲ 새 값의 이름을 [BypassTPMCheck]으로 변경 후 더블클릭 합니다.

     

     

     

    ▲ 값 편집창이 나타나면, 값 데이터를 [1]으로 변경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같은 방법으로 [마우스 우 클릭 -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을 클릭합니다.

     

     

     

    ▲ 새 값의 이름을 [BypassSecureBootCheck]으로 변경 후 더블클릭 합니다.

     

     

     

    ▲ 값 편집창이 나타나면, 값 데이터를 [1]으로 변경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위와 같은 방법으로 [BypassSecureRAMCheck] / [BypassSecureStorageCheck] / [BypassSecureCPUCheck]을 생성 하여 총 5개 값을 생성해줍니다.

    생성 완료 후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을 닫아줍니다.

     

     

     

    ▲ 윈도우 설치 창으로 돌아가 좌측 상단에 있는 [뒤로 가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그 후 다시 설치를 진행하시면 [이 PC에서는 Windows 11을 실행 할 수 없음] 오류 메세지 없이 정상적으로 윈도우11 설치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