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스피커 먹먹할 때 물 빼내는 방법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물에 빠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 핸드폰은 대부분 방수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잘 말려만 주신다면 큰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스마트폰이 물에 빠진 후 스피커에 물이 들어가면 물먹은 소리가 나거나 핸드폰 스피커에서 먹먹한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특정 주파수 음을 재생시켜 핸드폰 스피커에 물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혹은 스피커 먹먹할 때 물 빼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하단에 있는 링크를 통하여 Speaker Cleaner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후 [설치]를 눌러 Speaker Cleaner앱 설치를 진행합니다.

     

    핸드폰 스피커 물 빼기 Speaker Cleaner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Google Play)

    반응형

     

     

    ▲ Speaker Cleaner 설치 완료 후 실행합니다.

    그 후 Auto mode에서 [START CLEANING]을 눌러줍니다.

     

     

     

    ▲ 그럼 위와 같이 특정 주파수의 음이 재생되며, 진행상황이 퍼센트로 표시됩니다.

    (화면이 꺼지지 않도록 화면을 터치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약 30초 ~ 1분정도 음이 재생되면, 완료됩니다.

    완료되면 위와 같이 스피커 아이콘이 나타나며, 핸드폰 스피커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핸드폰 스피커 테스트 후 이상이 없다면 사용하셔도 문제 없고 작업 후에도 먹먹한 소리가 난다면, 해당 과정을 1 ~ 2회정도 반복 후 스피커가 정상으로 돌아왔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