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 사용법

     

    2021년 1월 28일 카카오톡에서 대화 상대별로 다른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은 자신이 원하는 친구에게만 자신의 프로필을 확인하게 할 수 있으며, 최대 3개의 프로필 까지 생성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선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최신버전의 카카오톡이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최신 버전의 카카오톡이 설치되어있다면, 위와 같이 자신의 기존 프로필 아래에 "내 멀티프로필"이 나타나며,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을 설정해보세요!"를 클릭하면 새로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처음 생성하신다면, 위와 같은 설명이 나타납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은 카카오톡 지갑기능을 사용하시는분들에게만 지원되는 기능입니다.

     

     

     

    ▲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 생성되면 위와 같이 프로필 음악설정 및 일반 프로필 설정과 같이 모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 생성되면 자신의 기존 프로필 아래에 표시되며, 자신의 멀티프로필을 눌러 프로필 친구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에서 "친구 관리"를 누르면 자신의 멀티프로필을 볼 수 있는 친구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프로필 친구 관리 부분에서 "지정친구 추가"를 누르신 후 자신의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을 볼 수 있는 친구를 선택해줍니다.

     

     

    ▲ 그럼 위와 같이 자신의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볼 수 있는 친구를 확인 및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