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텍스트를 복사하고 붙여넣는 작업을 많이 할때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텍스트를 복사하면 이전에 복사한 텍스트에 덮어씌어지기 때문에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윈도우 클립보드를 사용하여 복사기록을 통하여 이전에 복사한 텍스트를 다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윈도우 클립보드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클립보드 사용방법 (복사 기록 사용)
▲ [윈도우키 + V] 단축키를 사용하여 클립보드창을 열어줍니다.
복사 기록을 사용하기 위하여 기록을 표시할 수 없음 메세지 하단 부분에 있는 [켜기]를 클릭합니다.
▲ 그럼 [윈도우키 + V] 단축키 사용시 위와 같이 클립보드 창이 나타나며, 복사한 기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클립보드에서 사용할 복사기록을 클릭하시면 바로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