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다이 확인 방법 (삼성 램 B다이 C다이)

     

     

    컴퓨터의 주요 부품인 램(RAM)에는 다이에 따라 램의 수율이 달라집니다.

    램(RAM)의 클럭이 높을수록 더 빠른 성능을 낼수있기때문에 오버클럭을 진행하실 분들은 램(RAM) 다이를 확인하고 구매하거나 확인하시는게 중요한데요.

    램(RAM) 다이 확인 방법은 몇가지 방법이 있지만 이번에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CPU-Z 프로그램으로 확인


     

    ▲ CPU-Z 프로그램 SPD탭에서 Part Number부분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CPU-Z 프로그램 실행 후 SPD탭 부분에 있는 Part Number M378A1K43CB2-CTD에서 빨간색으로 칠해진 -을 기준으로 앞에서 세번째 문자가 다이를 뜻합니다.

     

    M378A1K43BB2-CTD → B다이 램

    M378A1K43CB2-CTD → C다이 램

     

     

    컴퓨터 사양 확인 프로그램 CPU-Z 다운 바로가기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 CPU-z 다운

    이번에는 컴퓨터 사양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사양 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번에는 간단한 프로그램인 CPU-Z를 통해서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

    ivyit.tistory.com

     


    램 스티커를 통하여 확인


     

    ▲ 램 외관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통해서도 램 다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램외관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확인해보시면 바코드 위쪽에 Part Number가 적혀 있습니다.

    위의 방법과 마찬가지로 Part Number의 -을 기준으로 앞에서 세번째 문자가 다이를 뜻합니다.

     

    M378A5244CB0-CRC → C다이

     


    하이닉스 램 다이 확인 방법 (프로그램 사용)


    Thaiphoon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Thaiphoon Burner - Official Support Website

    Intel PC SDRAM Serial Presence Detect (SPD) Specification. Revision 1.2B (November, 1999) SPD’s for DDR SDRAM. Revision 1.0, Release 13, JEDEC Standard No. 21-C Serial Presence Detects for DDR2 SDRAM. Revision 1.3, Release 17, JEDEC Standard No. 21-C Ser

    www.softnology.biz

     

     

    ▲ 만약 자신의 램이 삼성램이 아니라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 있는 첨부파일을 통하여 THAIPHOON BURRNER 압축파일 다운로드 후 "Thaiphoon.exe"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Thaiphoon 프로그램 실행 후 [EEPROM - Read SPD on SMBus]를 클릭합니다.

     

    thphn166.zip
    4.36MB

     

     

    ▲ DRAM COMPONETS 부분에 있는 Die Density / Count부분에서 램 다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