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외부 IP , 내부 IP 한번에 확인 하는 프로그램 (WindowexeMyIP)

     

     

    인터넷 IP에는 공인 IP인 외부 IP와 PC에서 할당받는 내부 IP가 있습니다.

    내부 IP와 외부 IP는 서로 다르기 때문에 한번에 확인하시려면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매우 편리한데요.

    이번에는 외부 내부 IP를 한번에 확인하는 프로그램인 WindowexeMyIP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WindowexeMyIP 프로그램 다운로드

     

    WindowexeMyIP.exe
    0.18MB

     

     

     

     

    ▲ 위에 있는 첨부파일을 통하여 WindowexeMyI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윈도우 디펜더 스마트 스크린이 나타날 수 있는데 [추가 정보 - 실행]을 눌러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 WindowexeMyIP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위와 같이 외부 내부 IP가 표시 됩니다.

     

    윗 부분에 나타난 IP주소가 외부로 연결된 공인 IP 주소이고 아랫쪽에 나타난 IP주소가 내부로 연결된 사설 IP주소 입니다.

     

     

     

    ▲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자동으로 창이 닫히지 않기때문에 직접 프로그램을 종료해주시거나 프로그램 설정에서 자동으로 종료해주시는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설정을 위해서 작업표시줄에 있는 WindowexeMyIP을 클릭 하여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합니다.

     

     

     

    ▲ WindowexeMyIP 설정창에서 "아이피 확인후 자동으로 창닫기" 항목에 체크를 해주신 후 "저장하고 닫기"를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