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설치 가능여부 확인 방법 (WhyNotWin11)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보안 모듈인 TPM 기능이 장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TPM 칩은 최신 PC라면 대부분 탑제되어있지만, 그 이전의 PC에는 TPM 칩이 탑제가 안되어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TPM 칩이 없다면 윈도우11 설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윈도우11을 설치하시기전에 미리 확인하시는게 좋은데요.

    이럴때는 WhyNotWin11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윈도우11 설치 가능여부를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이번에는 윈도우 11 설치 가능여부 확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WhyNotWin11 다운로드 -

    WhyNotWin11.exe
    0.96MB

    WhyNotWin11 다운로드 페이지

     

     

    ▲ 위에 있는 첨부파일을 통해 WhyNotWin11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합니다.

     

     

     

    ▲ WhyNotWin11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위와 같이 OK 혹은 X 표시로 윈도우 11 지원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PM 기능이 있는 PC에도 불구하고 TPM Version 부분에 X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TPM 기능이 꺼져있기 때문입니다.

    TPM 기능은 바이오스 설정에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TPM 지원여부 확인 방법

     

     

     

    ▲ TPM 지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윈도우키 + R]단축키를 사용하여 실행창을 열어주신 후 "tpm.msc"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이 로컬 컴퓨터의 TPM 관리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TPM 지원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