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제거 방법

     

    윈도우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가 익스플로러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로 변경된 후 윈도우 설치시 기본으로 Edge 브라우저가 설치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브라우저를 Edge가 아닌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등을 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Edge를 제거하고싶으신분들이 있으실텐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마이크로소프트 Edge 제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마이크로소프트 Edge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제거 프로그램인 Geek Uninstaller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램 강제 제거 프로그램 (Geek Uninstaller) 

     

    프로그램 강제 제거 프로그램 (Geek Uninstaller)

    윈도우에서 프로그램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제어판에 잇는 프로그램 제거 기능을 통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프로그램 제거가 되지않거나 다른 프로그램이 삭제중이라는 메세지

    ivyit.tistory.com

     

     

     

     

     

    ▲ 프로그램 제거 프로그린인 Geek Uninstaller 프로그램 실행 후 "Microsoft Edge"항목을 선택 후 "마우스 우 클릭"을 합니다.

     

    그 후 "제거"를 클릭합니다.

     

     

     

    ▲ Microsoft Edge 제거창이 나타나면, "제거"를 클릭하여 제거를 진행합니다.

     

     

     

    ▲ Microsoft Edge 제거 후 레지스트리 삭제창이 나타나면, "마침"을 클릭하여 레지스트리 삭제도 진행합니다.

     

     

     

    ▲ 그 후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Packages]경로에 있는 "Microsoft.MicrosoftEdge..."으로 시작하는 폴더를 삭제해줍니다.


    (AppData 폴더는 숨김 폴더 보기설정을 해주셔야 보입니다.)

     

    [보기 - 옵션 - 보기 -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체크)]

     

     

     

    ▲ 마지막으로 [C:\Program Files (x86)\Microsoft] 경로에 있는 폴더를 모두 삭제해주시면 Microsoft Edge 제거가 완료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