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운로드 오류 해결 방법 (이 형식의 파일은 컴퓨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최신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하려고할때 [이 형식의 파일은 컴퓨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메세지와 함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없을때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보통 세이프 브라우징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어서 파일 다운로드가 막히는 경우인데요.

    간단하게 크롬 세이프 브라우징 기능을 꺼주시면 다운로드가 안되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크롬 파일 다운로드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반응형

     

     

    ▲ 위와 같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할때 [이 형식의 파일은 컴퓨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메세지와 함께 다운로드가 차단됩니다.

     

     

     

    ▲ 우선 크롬 우측 상단에 있는 [...]을 클릭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크롬 설정창이 나타나면, 좌측 메뉴에서 [개인정보 및 보안]을 클릭 후 [보안]을 클릭합니다.

     

    반응형

     

     

    ▲ 그럼 위와 같이 세이프 브라우징 항목이 나타나는데, 보통 향상된 보호 모드 혹은 표준 보호 모드로 되어있습니다.

    이를 [보호되지 않음]을 클릭하여 설정해줍니다.

     

     

     

    ▲ 세이프 브라우징을 사용 중지하시겠습니까? 창이 나타나면 [사용 중지]를 클릭합니다.

     

     

     

    ▲ 크롬 세이프 브라우징 설정을 보호되지 않음으로 설정 후 다운로드가 안되는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 시도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이 [계속]을 클릭하여 다운로드가 안되던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