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리 리눅스(Kali Linux)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간단한 리눅스 경험 및 해킹, 서버 실습을 위해서는 보통 리눅스 운영체제를 많이 사용합니다.

    리눅스 운영체제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많이 사용되는 버전은 우분트, 민트, 칼리, Cent OS 등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칼리 리눅스(Kali Linux)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좌) ISO 이미지 파일 다운로드 / (우) VMWare 파일 다운로드

     

    ▲ 하단에 있는 링크를 통하여 칼리 리눅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후 ISO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경우 좌측의 사진처럼 Installer 부분에 있는 [다운로드 아이콘]을 VMWare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경우 우측의 사진처럼 VMWare 부분에 있는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간단한 체험 및 실습을 위한 것 이라면 VMWare 버전을 추천드리며, VMWare 다운 및 설치 방법은 하단의 있는 링크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칼리 리눅스(Kali Linux)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VMWare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바로가기 (Tistory)

    반응형

     

     

     

    ▲ 다운로드한 칼리 리눅스 VMWare 파일의 압축을 해제 후 VM 파일을 열기 위해 VMWare 실행 후 처음 화면에 있는 [Open a Virtual Machine]을 클릭합니다.

     

     

     

    ▲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면 위와 같이 VM 파일이 나타납니다.

    VM 파일을 선택 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이 칼리 리눅스(Kali Linux) VM 파일이 열리게 됩니다.

    칼리 리눅스를 실행하기 위해 [Power on this virtual machine]을 클릭합니다.

    (실행 후 창이 나온다면, I Moved It / I copied It 중 하나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칼리 리눅스가 정상적으로 부팅되면 위와 같이 나타납니다.

     

    초기 로그인 ID /PW는 아래와 같습니다.

    ID : kali

    PW : kali

     

     

     

    ▲ 정상적으로 로그인 되면, 위와 같이 간단하게 칼리 리눅스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