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아이콘 사라짐 문제 해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 작업 표시줄 아이콘이 사라져 안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크게 3가지 방법으로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아이콘 사라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아이콘 사라짐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위와 같이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아이콘이 아예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를 재부팅 해도 같은 증상이 계속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법1 - Windows 파일 탐색기 다시 시작

     

    ▲ [윈도우키 + Alt + Del] 단축키를 사용하여 [작업 관리자]를 열어주신 후 [Windows 탐색기]를 선택 후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그럼 윈도우 파일 탐색기가 재시작 되며,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아이콘이 다시 생겨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하단의 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방법2 - 캐시 파일 삭제

     

    ▲ [윈도우키 + R] 단축키를 사용하여 실행창을 열어주신 후 [cmd] 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하단의 명령어를 순서대로 입력해줍니다.

     

    cd appdata
    
    cd local
    
    del /a:h lconCache.db

    아이콘 캐시 삭제 후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컴퓨터 재부팅 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하단의 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방법3 - 시스템 파일 복구

     

    ▲ [윈도우키 + Q] 단축키를 사용하여 윈도우 검색창을 열어주신 후 [cmd] 검색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명령 프롬프트창이 열리면, 하단의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 복원 작업이 완료되면,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아이콘이 다시 생겨나는지 확인합니다.

     

     

    ▲ 만약 아이콘이 다시 생겨나지 않는다면, 하단 명령어를 입력해줍니다.

     

    scan /scannow

     

     

    ▲ 그럼 위와 같이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아이콘이 다시 생겨나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