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사용 허가되지 않은 제품 문제 해결 방법

    엑셀 사용 허가되지 않은 제품 문제 해결 방법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워드 등을 사용하다가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사용 허가되지 않은 제품 메세지창이 나타나며,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사용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두가지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가능한데요.

    이번에는 엑셀 사용 허가되지 않은 제품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엑셀 사용 허가되지 않은 제품

     

    ▲ 위와 같이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사용 시 갑자기 사용 허가되지 않은 제품 오류가 나타나며, 사용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sppsvc 프로세스 종료

    윈도우 시작

     

    ▲ 윈도우 시작 버튼을 [마우스 우 클릭 - 작업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윈도우 작업 관리자

     

    ▲ 작업 관리자 창이 나타나면, [자세히 / 세부 정보]를 클릭 후 [sppsvc.exe] 항목을 찾아 선택 후 [마우스 우 클릭 - 작업 끝내기]를 클릭합니다.

    sppsvc.exe 프로세스 종료

     

    ▲ sppsvc.exe을(를) 끝내시겠습니까? 창이 나타나면 [프로세스 끝내기]를 클릭하여 프로세스를 종료 후 엑셀, 파워 포인트를 다시 실행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액세스가 거부되는 등 프로세스가 종료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

     

    2. sppsvc 제거

    윈도우 실행

     

    ▲ [윈도우키 + R] 단축키를 사용하여 실행창을 열어주신 후 [regedit] 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나타나면, 아래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SoftwareProtectionPlatform

     

    경로 이동 후 [SoftwareProtectionPlatform] 항목을 선택 후 [마우스 우 클릭 - 사용 권한]을 클릭합니다.

     

    SoftwareProtectionPlatform 사용 권한

     

    ▲ SoftwareProtectionPlatform의 사용 권한 창이 나타나면,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 부분에 있는 [sppvc]을 선택 후 우측 하단에 있는 [고급]을 클릭합니다.

     

    SoftwareProtectionPlatform 고급 보안 설정 sppsvc 제거

     

    ▲ SoftwareProtectionPlatform 고급 보안 설정 창이 열리면, 사용 권한 항목 부분에서 [sppsvc] 항목을 선택 후 [제거]를 클릭합니다.

    SoftwareProtectionPlatform 고급 보안 설정

     

    ▲ 사용 권한 항목에서 sppsvc가 제거되면, [확인]을 클릭하여 창을 닫아줍니다.

     

    SoftwareProtectionPlatform의 사용 권한

     

    ▲ SoftwareProtectionPlatform의 사용 권한창도 [확인]을 클릭하여 창을 닫아줍니다.

    그 후 엑셀이나 파워 포인트를 다시 실행하여 사용 허가되지 않은 제품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