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원드라이브 삭제 방법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PC라면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원드라이브(Onedrive)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습니다.

    원드라이브(Onedrive)를 사용하시는분들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원드라이브(Onedrive)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위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시는분들이라면 매우 불편한 존재입니다.

    원드라이브(Onedrive) 기능 자체가 CPU등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위 기능을 삭제하려는분들이 많이 있으실텐데요.

    이번에는 윈도우10 원드라이브(Onedrive)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윈도우키 + R]단축키를 사용하여 실행창을 열어주신 후 "cmd"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명령 프롬프트가 열리면 "%SystemRoot%\SysWOW64\OneDriveSetup.exe /unintall" 명령어 입력 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만약 원드라이브가 실행중이라면 종료 후 명령어를 입력하시길 바랍니다.)

     

    명령어 입력 후 명령 프롬프트를 닫아주시면 윈도우10 원드라이브(Onedrive)가 삭제됩니다.

     

     


    윈도우10 원드라이브(Onedrive) 재설치


     

     

    윈도우10 원드라이브(Onedrive)를 다시 설치하고 싶으시면 아래의 있는 링크를 통하여 원드라이브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재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microsoft-365/onedrive/download

     

    PC, Mac, Android 또는 iOS용 OneDrive 앱 다운로드 - Microsoft OneDrive

    PC, Mac, iOS 및 Android용 Microsoft OneDrive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세요. OneDrive 클라우드 저장소를 통해 파일을 보호하고 모든 디바이스에서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www.microsoft.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