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원격 데스크톱 연결시 "사용자 계정 제한"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에 기본으로 탑제되어있는 기능인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시도할때 사용자 계정 제한 오류 메세지와 함께 원격 데스크톱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원격 연결을 할 PC에 비밀번호(암호)가 설정되어있지 않는 경우 나타나는 오류인데요.

    이런 경우 로컬 그룹 편집기 설정 변경 혹은 암호 설정을 통하여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윈도우 원격 데스크톱 연결시 "사용자 계정 제한"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위와 같이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시도할때 [사용자 계정 제한(예: 사용 시간 제한) 때문에 로그온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세지와 함께 원격 데스크톱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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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원격 PC에서 설정 (원격을 당하는 PC)

     

    ▲ [윈도우키 + R] 단축키를 사용하여 실행창을 열어주신 후 [gpedit.msc] 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로컬 그룹 편집기 창이 열리면, 좌측 메뉴에서 [Windows 설정 - 보안 설정 - 로컬 정책 - 보안 옵션]에 있는 [계정: 콘솔 로그온 시 로컬 계정에서 빈 암호 사용 제한] 항목을 더블클릭 합니다.

     

     

     

    ▲ 계정: 콘솔 로그온 시 로컬 계정에서 빈 암호 사용 제한 속성창이 나타나면, [사용 안 함]에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계정: 콘솔 로그온 시 로컬 계정에서 빈 암호 사용 제한이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면, 윈도우 원격 데스크톱 연결시 "사용자 계정 제한" 오류 해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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